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DB생명 종신형 보험 해지 (100% 환불 후기)
    education 2020. 6. 11. 02:49

    보험사기 주의..!!

    안녕하세요! 희블리 입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하게 됬네요.

    보험 관련된 주제입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브리핑식 영업'

     

    안전교육(기타 다른 교육)을 해주고

    뒤에 빠르고 간단하게 보험상품에 대해 설명해주는 

    그러한 형식입니다.

     

    설명을 들을 때는 

    '적금식으로 넣는거다'

    '이번에 넣으면 은행보다 높은 이자율로 만기때까지 혜택본다'

    라는 말을 듣고,

     

    아,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목돈으로 쓰면 좋겠다 싶어

    가입했습니다.

     

    그렇게 아~무것도 모르고 2년이 흐른뒤,

    그제서야 이 보험이 '종신형보험'이라는 것과

    중도 해지시에는 원금보장이 안되며,

    추가납입을 하지않으면 이득이 전혀 없는 상품이였어요.

     

    이 사실을 알게된 뒤에 인터넷을 뒤지며 정보를 찾아본 결과,

    이런식으로 보험에 가입해서 손해보게 된 사람이 엄청났어요.

     

    검색해보니 어마어마 했습니다.

    환불받지 못해 손해보고 어쩔수 없이 해지한 사람들,

    변호사까지 고용해서 어찌저찌 전액 환불받은 사람들,

    아주 여러 타입의 경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스스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여러 사례들을 찾아보며 도움을 받아 민원을 넣었습니다.

     

    저는 일단 회사에 전화해서

    해피콜 녹음파일당시 작성했던 계약서를 받았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보험의 기본 규칙알릴 의무와 설명 의무

    제대로 듣지 못해 민원을 넣고자 한다면,

    가입 당시, 보험회사 해피콜에서 했던 통화내용을 기억해보세요.

     

    아마 보험회사에서도 증거를 남기기 위해

    설명을 들었는지 물어보았을겁니다.

    그 물음에 "네"라고 답했다면, 조금 긴 싸움이 될 수 도 있겠네요..

     

    저는 해피콜 상담원의 물음에 "아니요"라고 답했습니다.

    설명을 들은 부분도 있지만,

    설명을 듣지 못했던 부분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상담원과 통화하는 내내 설계사가 했던 말이 떠오르더라고요.

     

    "해피콜 전화오면 그냥 다 "네"라고 답하시면 됩니다~"

     

    아마 후에 이런 민원이 들어오게되면

    증거로 내세우려고 그랬었을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계약서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위에 제가 쓴 글씨 보이시나요?

    저건 제 자필로 서류에 작성한게 맞습니다.

    원래 글씨체가 좀 반듯하긴 하지만,

    서류작성 할 때는 저는 좀 더 신경 써서 글을 쓰는 편입니다.

    그 런 데,

    사인만 시켜놓고 체크 항목에는 마음대로 다 휘갈겨서

    체크 해놓으셨더군요.

    그리고 찾아보니, 제 글씨체를 흉내내서 대필해놓은 것도 있었습니다.

     

    대필로 작성한 것은 불법입니다.

     

    이 또한 증거가 됩니다.

     

    그리고 교육후에 선물공세,

    이 또한 불법입니다.

    교육후, 에어프라이기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이 내용도 민원신청에 넣었습니다.

     

    일단 증거를 증거를 확보하고

    KDB생명 민원센터에 민원을 작성했습니다.

     

    설계사는 알릴의무와 설명의무를 제대로 시행하지 않았으며,

    영업후, 선물공세를 하였고, 서류에 허락없이 대필로 작성하였기에,

    보험 전액 환불을 요구한다.

     

     

    만약 이대로 민원이 받아들여지지 않고,

    전액 보장받지 못하면 저는 너무 억울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민원을 넣기는 하였으나,

    원금을 찾지못하고 그냥 해지하는 

    케이스도 허다했기 때문에 솔직히 자신이 없었습니다.

    내 증거가 부족한가, 싶기도 하고.. 

     

    하지만, 저는 어제 민원이 수용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처음에 문자를 받았을 때는 어안이 벙벙해서

    "어..? 무슨말이야 이게?"

    이러고 있으니까, 바로 KDB생명에서 전화오더라고요.

     

    확인 전화 후, 얼마 되지않아 바로 전액 들어왔습니다!!!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 했어요.

    만약 민원이 수용되지 않고, 제가 그냥 해지했다면,

    전 60만원 정도의 돈 밖에 받지 못했을거에요.

    그럼 180만원 정도의 돈을 손해 보는 거였어요.

     

    전액환불 받은 뒤,

    저에게 도움이 되었던 블로그에 다시 댓글을 달았습니다.

    너무 감사하다고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서 저도 환불받았다고,

    축하드린다고 댓글 달아주셨어요!!

     

    저도 작지만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만약 저와 같은 일을 겪고 계신다면,

    이 글을 보고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궁금하신거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최대한 알려드릴께요.

     

    손해 보지마시고

    원금 되찾으셨으면 좋겠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